top of page

㈜강농 마늘파종기 신기술 농업기계 지정

최종 수정일: 2018년 12월 14일

강농의 마늘파종기는 마늘종자부착기와 함께 "동력파종기시스템"이란 이름으로 농진청 신기술 농업기계로 지정 되었다.

다소 명칭이 생소하지만, 줄파종이라는 신개념 파종 방식으로 결주율 1.4%로 종함검정을 통과하며, 직접파종에서는 이루 수 없었던 결주율 3% 의 한계를 극복했다.

또한 빠른 파종 속도(43분/10a)로 기존 인력 파종 대비 노동력을 66% 절감하면서 대규모 면적의 파종을 가능하게 했다.



동력파종기시스템은 1차 '종자부착 단계'2차 '줄파종 단계'로 나누어진다.


1차 작업은 실내에서 이루어지며, 마늘종자부착기가 씨마늘을 종이와 면실로 감싸 종자줄을 만들고 이를 원형 타래에 감아 마늘줄타래를 만든다.


2차 작업은 노지에서 이루어지며, 마늘줄파종기가 두둑을 만들면서 1차 작업으로 만들어진 마늘줄타래에 감긴 종자줄을 매립 및 복토하고 이후 칼집 타공 비닐로 피복까지 진행한다.



이러한 줄파종 방식은 결주율을 최소화 하면서도 빠른 파종이 가능해 파종 생산성을 혁신적으로 높일 수 있다. 또한 칼집 타공 비닐을 사용 해 파종 후 싹 출수 노동력까지 절감할 수 있게 했다.


이렇게 혁신적인 방식을 도입한 결과 강농의 마늘파종기와 종자부착기는 동력파종기시스템으로 명실상부 신기술 농업기계로 지정되었다.



조회수 218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